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«   2025/05   »
1 2 3
4 5 6 7 8 9 10
11 12 13 14 15 16 17
18 19 20 21 22 23 24
25 26 27 28 29 30 31
Tags
more
Archives
Today
Total
관리 메뉴

자이의 프로그래밍

윷놀이 본문

Algorithm/Cases-Study

윷놀이

Xi_kor 2020. 4. 29. 19:49

문제

우리나라 고유의 윷놀이는 네 개의 윷짝을 던져서 배(0)와 등(1)이 나오는 숫자를 세어 도, 개, 걸, 윷, 모를 결정한다. 네 개 윷짝을 던져서 나온 각 윷짝의 배 혹은 등 정보가 주어질 때 도(배 한 개, 등 세 개), 개(배 두 개, 등 두 개), 걸(배 세 개, 등 한 개), 윷(배 네 개), 모(등 네 개) 중 어떤 것인지를 결정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.

입력

첫째 줄부터 셋째 줄까지 각 줄에 각각 한 번 던진 윷짝들의 상태를 나타내는 네 개의 정수(0 또는 1)가  빈칸을 사이에 두고 주어진다.

출력

첫째 줄부터 셋째 줄까지 한 줄에 하나씩 결과를  도는 A, 개는 B, 걸은 C, 윷은 D, 모는 E로 출력한다.

예제 입력 1

0 1 0 1

1 1 1 0

0 0 1 1

예제 출력 1

B

A

B

 

#include <iostream>
using namespace std;

int main(){
    for(int i=0; i<3; i++){
        int a, b, c, d;
        cin>>a>>b>>c>>d;
        
        int result=a+b+c+d;
        
        switch(result){
            case 0:
                cout<<"D"<<endl;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case 1:
                cout<<"C"<<endl;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case 2:
                cout<<"B"<<endl;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case 3:
                cout<<"A"<<endl;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case 4:
                cout<<"E"<<endl;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}
    }
    return 0;
}

'Algorithm > Cases-Stud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홀수  (0) 2020.04.29
최댓값  (0) 2020.04.29
주사위 세개  (0) 2020.04.29
윤년  (0) 2020.04.29
세수정렬  (0) 2020.04.29